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손등에 나있는 검버섯 제거하기 결과~~

728x90

손등에 나 있는 검버섯 제거하기 ~

40대 이후 손등을 가만히 살펴보니
거무스름하게 점들이 여기저기 생겨나기 시작했다
노인들의 얼굴이나 손등에서 볼 수 있던 검버섯이

나에게도 예외는 아니었다
검버섯은 어느날 갑작스레 생기는 게 아니고 서서히 나이가 먹으면서

피부 노화가 되면서 나타나는 증세 같다

 

특히 피부가 두꺼운 사람보다는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더 많이 나타나고

피부색이 하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듯하다

 

60대가 넘어가니 손등에 나 있는 검버섯이 미운 꽃을 피우고 있다

 

어딜 가도 손이 부끄러워서 내놓고 싶지 않다

 

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오른쪽 손이 왼쪽 손보다 더 심하다

오른손 잡이니까 오른손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 것 같다

 

손등에 난 검버섯 어찌해야 뺄 수 있는가

몇 번이고 고민 끝에 

 

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도 많고 겨울철이니 검버섯 제거를 시작했다

 

 

 

 


준비물

 

사과식초(2배 식초가 아님)

카친 타월 1장

 




 

 

 


 키친타올에 식초를 바르고
손등위에 붙여준다
20분~30분정도

 

 
피부가 약한곳은 빨간색으로
1시간정도 열이 난다

 

 

 

일주일에 세번정도
3개월 동안 꾸준히 해 보았다

 

 

 

 

 


기대아닌 기대를 해 보며
끈기있게 검버섯이 사라지길
간절히 간절히 식초를 이용했다

 

결과는 어떻게 ?
검버섯은 그냥 있고
뽀얀 손으로 바뀌었다


 
검버섯은 없어지지 않았지만
그래도 뽀야진 손
다행이다
이제부터는 선크림 열심히 바르고 다녀야겠다

*주의*
식초를 피부에 너무 바르면
피부는 다소 얇아지는 느낌이다

728x90